정보화마을 고성 송천참다래마을

  • HOME
  • 로그인
  • 마이인빌
  • 메일
  • 고객센터
  • 마을안내 마을체험 마을체험 마을장터 마을여행 마을공간

    참다래

    고성 공룡나라 참다래

    생명환경농업 재배로 생산된 고품질의 공룡나라 참다래는 비타민C, 철분, 저칼로리의 풍부한 영양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유일하게 생산자가 소비가격을 결정하는 전국최고의 품질을 자랑합니다.

    세계시장에 내 놓아도 맛과 품질에서 제일을 자부하는
    고성 공룡나라 참다래입니다.


    환경과 자연을 생각하는 생명환경농업을 바탕으로 생산한 공룡나라 참다래는 소비자가 정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영양이 가득한 참다래를 생산하기 위해 자연에서 채취한 산약초와 천혜녹즙, 미네랄이 풍부한 해초류, 한방영양제등 자연에서 나는 40여 가지의 귀한 재료를 사용한 천연재료와, 병충해 방제를 위해서 자연약초인 너삼, 은행잎, 마늘, 녹차잎 등의 즙액을 활용하여 자연방제를 하고 있으며, 그 동안 생산기술의 축적으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무농약 인증을 받은 과일입니다.

    이렇게 친환경 생명환경농업으로 생산된 고품질의 공룡나라 참다래는 비타민C, 철분, 저칼로리의 풍부한 영양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유일하게 생산자가 소비가격을 결정하는 전국최고의 품질을 자랑합니다.

    참다래는 머루와 함께 대표적인 야생과일의 하나로 손가락 굵기 정도의 둥근 열매로서 빛깔은 푸르고 단맛이 강하며, 10월말~11월 중순경에 수확됩니다.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참다래라는 말은 1970년대 후반 뉴질랜드에서 묘목을 수입한 후 남해안에서 품종을 개량해서 재배에 성공했는데, 거기서 생산한 키위를 '참다래'라는 상표로 판매하기 시작 한데서 유래 되었습니다.
    참다래

    취나물

    고성 공룡나라 취나물

    쓴맛이 강한 알카리성 식품으로 약용 성부이 강해 건강식으로도 좋은 생명환경식품인 공룡나라 취나물은 고성이 자랑하는 최고 농산물 중 하나입니다.

    청정지역 고성은 건강한 농산물의 원천입니다.

    이 속에서 자라는 고성의 농산물 중 취나물 또한 대표적인 생명환경 농산물입니다.
    청정 해역 한려수도의 맑은 환경에서 자라 그 향이 독특하며 한약재로도 사용됩니다.
    쓴맛이 강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약용 성분이 강해 건강식으로도 좋은 생명환경식품인 공룡나라 취나물은 고성이 자랑하는 최고 농산물 중 하나입니다.

    국산과 중국산 구별법

    - 국산은 향이 강하고 줄기가 가늘며 잎이 부드럽다. 부서진 것이 없고 변색된 것이 적다.
    - 중국산은 향이 약하고 줄기도 비교적 굵다. 부서진 것이 많고 변색된 것이 많다.
    마을에서 자료 전달 예정
    마을에서 자료 전달 예정

    굴

    빛깔이 밝고 선명한 살아있는 고성 송천굴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고성 굴은 미국 FDA(식품의약품관리청)가 인정한 무공해식품으로 미국, 일본, 유럽, 호주 등 서계 각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바다의 우유, 바다의 현미, 바다의 의약품이라 일컫는 굴은 일찍부터 서양인들이 더 좋아하고 애용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산물을 날것으로 먹는 습관이 없는 서양인들이 굴만은 예외로 즐기고 있다.

    굴은 다른 어패류와 비교해서 독특한 맛과 부드러운 육질의 감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날로 해서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조직 자체가 연하므로 선별,보관,관리가 어렵다. 굴이 죽으면 자기소화나 세균의 번식에 의하여 맛, 냄새 및 조직감 등에 변화가 생기고 위생적으로 좋지 않다.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고성 굴은 미국 FDA(식품의약품관리청)가 인정한 무공해식품으로 미국, 일본, 유럽, 호주 등 세계 각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생굴을 그대로 회로 먹기도 하지만 굴국, 굴전, 굴튀김, 굴조림, 굴산적, 굴전골, 굴구이, 어리굴젓, 굴 통조림 등으로 조리.가공하여 싱싱한 굴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좋은 굴 고르기

    - 살이 있는 굴이 좋겠지만 포장된 굴이라면 빛깔로서 판별한다.
    - 빛깔이 밝고 선명해야 하며 유백색의 광택이 있어야 싱싱한 굴이다.
    - 표면이 손으로 눌렀을 때 탄력이 있으며 오돌오돌 한 것이 좋다.
    굴